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고즈넉한 한옥이 매력적인 경기 광주 한옥 카페, 새오개길 39를 소개해 볼 예정인데요.
이곳은 실제로 도로명주소가 새오개길 39인 곳에 위치해서 그 명칭을 딴 카페라, 주소를 몰라서 못 갈 걱정은 없는 카페이기도 했답니다.
1. 새오개길 39 정보
- 영업시간 : 10시30분~21시.
- 주차 : 주차장 있으나 주말 등 사람이 많을 때는 협소하다고 느낄 수 있으며, 대로변에 위치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초보 운전자의 경우는 운전 시 주의가 필요함. 갓길 주차 가능.
- 메뉴 : 간단한 조각케이크류, 빵, 전통차, 커피 등등.
- 야외 / 실내 테이블 있음.
2. 경기 광주 한옥 카페
그리고 적당한 산속의 고즈넉함이 살아있는 한옥 카페 새오개길 39는 경기 광주 한옥 마을에 위치한 카페이기도 했는데요.
저는 새오개길 39 덕분에 경기 광주에 한옥 마을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는데, 서울이나 전주처럼 규모가 크거나 활성화되어 있지는 않았지만 나름 한옥 스테이 체험도 가능하고 이래저래 해 볼만한 것이 많은 곳이더라고요.
하지만 그런 건 다 예약제이다 보니, 당일에 뭔가 해볼 순 없었고 저희는 그래서 당초 목적지였던 새오개길 39에 들어가 보았는데요.
아늑한 햇살이 들어오는 통창뷰와 함께 멋스러운 인테리어가 한눈에 제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었답니다.
또한 이곳은 메뉴들 이름만 들어도 건강해질 것 같은 다양한 전통차가 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수삼쉐이크, 솔잎차, 대추차 등이 있었고 저는 솔잎차를 맛보았는데 솔직하게 말해서 솔의 눈 고급버전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친구는 커피 중에서 더블샷 스파클링 오렌지를 주문했는데, 오! 이게 제법 맛이 괜찮았고, 진한 오렌지향과 함께 쌉싸름하게 치고 올라오는 커피 맛이 꽤나 조화로웠다는 후문입니다.
그나저나 저희는 여기까지 왔는데 실내에만 있을 수는 없다며 야외 테이블로 나가보았는데요.
이 때는 마침 햇살도 따사로웠고 날이 조금 따뜻했기 때문에 바깥에 앉기에도 무리가 없었고, 이곳에 앉아 아래의 한옥 마을과 작은 계곡을 바라보는 풍경이 꽤나 마음에 들었다는 후문이에요.
마지막으로, 새오개길 39에는 유명한 포토존이 있는데, 바로 이 한옥과 자연이 액자처럼 되어있는 입구 쪽이고요.
여기 앉아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오기 때문에 인생샷이 필요한 분들은 이곳에서 찍는 사진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즈넉한 한옥이 매력적인 경기 광주 한옥 카페 새오개길 39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