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기록적인 폭설이 내리면서 그야말로 집에 고립됐다.
하지만 다행히 전날 마트에서 장을 잔뜩 봐 뒀으므로 굶어 죽을 일은 없었다는 게 다행이라면 다행인 걸까?
그래서 뜨끈하게 닭한마리 칼국수를 만들어 먹기로 결정!
1. 닭한마리 칼국수 만들기 준비물
필수 : 마트 닭 900g ~ 1kg, 감자 1~2개, 대파, 팽이버섯, 칼국수 (우동 사리도 가능)
있으면 좋은 재료 : 육수용 재료(통후추 반 숟갈, 양파 1개, 대파 1개, 통마늘 4~5개, 청주 등등) 떡사리, 부추, 고추 등등.
2. 닭한마리 칼국수 만드는 법
- 닭은 깨끗히 씻은후 뜨거운 물로 한 번 데쳐준다.
- 찬물로 깨끗히 헹궈 씻으면서 지방 등 제거해 준다.
- 냄비에 물 1.5리터를 받고 닭을 넣고 육수용 재료를 넣는다, 이때 양파는 껍질도 깨끗이 씻어서 함께 넣어주면 좋다.
- 닭이 끓을 동안 감자를 적당한 두께로 썰고 대파는 크게 반으로 갈라 준비한 후 팽이버섯도 깨끗히 씻어서 밑동을 자르고 준비한다.
- 닭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닭을 일단 건져낸 후 육수에 있는 재료들을 체에 밭쳐 걸러낸다.
- 깔끔해진 국물과 닭을 다시 냄비에 넣고 손질해 둔 채소들을 넣은 후 다 익으면 냠냠~~
- 마무리로 부추와 고추로 데코를 해 주는 것도 좋다.
그리고 닭을 어느 정도 건져 먹고 나면 칼국수면을 한 번 헹군 후 남은 육수에 넣어주면 되는데, 이때 고춧가루를 조금 첨가해서 먹어도 매콤하고 맛있다.
3. 닭한마리 칼국수 소스 만들기
또한 닭한마리 칼국수는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좋은데, 만일 소스가 필요하다면
고춧가루 3, 다진 마늘 1, 양조간장 1, 멸치액젓 1, 식초 1, 닭육수 4 숟가락 넣으면 되고, 여기에 설탕 1 티스푼과 연겨자를 넣어주면 가게에서 파는 그 소스 맛이 나니 참고하길 바라며,
다들 맛있는 식사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