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부산 사람들은 유가네 닭갈비 하면 모르는 사람들이 사실 별로 없을 거예요.

    그렇다 보니 부산토박이인 저는 입덧을 할 때도 유가네 닭갈비만 먹으면 속이 진정될 정도로 이곳의 요리를 사랑하는데요.

     

    이번에 유가솜씨 유가네 닭갈비 밀키트가 나왔다고 해서 부랴부랴 사 보았답니다.

     

    1. 닭갈비 밀키트 

     

    그리고 유가솜씨 닭갈비는 맛 선택도 가능한데, 저는 아이들이 있다 보니 간장맛과 어른들을 위한 매콤한 오리지널 맛을 각각 사보았어요.

     

    또한 유가솜씨 밀키트는 냉동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사놓으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저는 이게 너무 맛있어서 일주일 안에 3팩을 뚝딱 해치웠답니다.

    또한 가장 추천하는 닭갈비 맛은 역시 매콤한 오리지널인데요. 

    유가솜씨 유가네 닭갈비 밀키트는 1봉 600g 이 순수 닭고기+소스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재료를 마음껏 넣어 커스텀 해 먹을 수가 있어요.

     

    2. 유가네 닭갈비 요리 레시피 

     

    그래서 우선 원하는 맛으로 해동을 해 둔 닭갈비를 팬에 넣은 후 6분가량 강불에 익혀주는 게 요리 레시피의 첫 번째 관문인데요.

     

    내가 넣고 싶은 재료를 미리 손질해서 준비해 두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꼭 들어가야 할 채소는 역시 양배추, 대파는 무조건 필수라고 생각하고 여건이 된다면 떡, 당면, 감자사리나 고구마, 버섯, 양파, 당근 같은 재료들을 넣어줘도 좋을 듯했답니다.

     

     

    그리고 고기가 반쯤 익으면 내가 원하는 채소를 넣고 4분가량 더 볶아서 마무리하면 되는데, 특히 간장맛 같은 경우는 채소를 너무 작게 넣으면 소스가 짜게 느껴질 수도 있으므로 양배추를 충분히 넉넉히 넣어주는 게 포인트랍니다.

     

    또한 유가솜씨 밀키트는 소스도 넉넉히 넣어주기 때문에 양이 모자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고, 통상 이렇게 만든 닭갈비는 보통 어른 2~3명이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니 참고해 주세요.

     

    2-1 소스 맛 별 넣으면 좋을 재료 

     

    • 간장맛 : 매운맛이 하나도 없는 단짠의 조합이기 때문에 소스가 스며들면 특히 더 맛있어지는 당면사리, 감자, 양배추를 넣으면 맛있었어요. 또한 감자를 넣을 경우는 감자가 익는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다른 채소들보다 먼저 넣는 것을 권장합니다.

     

    • 매운맛 : 우리가 아는 그 정석의 닭갈비 맛이라 어떤 재료를 사리로 넣어도 다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면발처럼 생긴 떡사리, 양배추, 당근, 양파 같은 재료를 넣으면 맛있었어요. 혹시나 맵찔이라면 고구마를 조금 추가해 넣어도 좋을 듯했답니다.

    3. 유가솜씨 밀키트 최저가 공구

     

    또한 요즘 물가를 보면 밖에서 닭갈비 한 번 사 먹으려면 가격이 어마어마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현재 판매 중인 유가솜씨 닭갈비 밀키트는 600g 기준 1만 원대라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 끼를 즐길 수 있으며, 간편하게 포장되어 있다 보니 캠핑을 가거나 여행지에서 분위기를 즐기며 해 먹기도 좋은 요리이고요.

     

    3팩 / 6팩 옵션 중 골라서 원하는 대로 살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구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